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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준비물

by 하트하 2023.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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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 인증 가능한 곳이 많아지고 운전면허증이 신분증 대신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주민등록증 사용할 일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니 집에 보관해 두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가능해져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니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재발급 준비물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을 다시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6개월 이내 촬영한 3.5 cm×4.5cm 크기 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진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신청하기 때문에 JPG로 저장된 사진만 가능합니다. 요즘은 스튜디오에서 증명사진을 찍을 때 사진 원본을 파일로 주기 때문에 저장해 놓았다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재발급 수수료 5천원이 필요합니다. 

발급 기간

최대 20일 소요됩니다. 담당 공무원이 제출 서류를 받고 처리하는 시간에 따라 발급 기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이 바로 필요하면 주민센터를 방문해 재발급 신청 후 임시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 방법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으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등 필수 입력 사항을 포함해 신청 내용을 작성합니다. 
  4. 구비서류는 규격에 맞는 사진을 파일로 첨부합니다. 
  5. 원하는 수령방법과 수령 기관을 선택하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6. 신청한 주민등록증이 주민센터로 배송되면 문자로 알림이 오며 6개월 이내에 찾아가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하기 어렵다면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필요 준비물은 인터넷과 동일하니 직접 방문해 담당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최근에는 2006년 이전 발급 중에서 오래되어 신분 확인이 어려운 주민등록증에 한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로 재발급하고 있다고 하니 한 번쯤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상 인터넷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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