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자동차가 고장 나거나 교통사고가 났을 때 필요한 것이 자동차보험입니다. 예전에는 시시비비를 가리기 위해 경찰차를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이 없기 때문에 보험사를 부르면 서로 얼굴을 붉히지 않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필요한 현대해상 긴급출동서비스 대표콜센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해상 긴급출동서비스 대표콜센터
자동차 사고가 나면 먼저 해야 할 일이 다친 곳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하면 119에 전화하고 나서 사고 접수를 위해 보험사에 전화합니다.
현대해상 대표콜센터 1588-5656으로 전화해 ARS단축번호 2번을 눌러 접수합니다.
365일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필요하면 언제든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 전용 접수번호 013-3366-5656으로 문자접수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 빠르게 하는 방법
아래 정보들을 사고 접수 시 사전에 이야기해 주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주민등록번호
- 사고발생시간 및 장소
- 차량운전자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 상대방 운전자 연락처, 차량번호
또 사고 접수 후 보험사가 차량 상태 점검 후 블랙박스 영상을 증거자료로 찍어가기 때문에 미리 찾아두면 빠르게 사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고접수 처리절차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 사고내용 조사 및 피해물/피해자확인 -> 청구서류제출 -> 보험금 신청(대인/대물배상의 경우 합의 포함) ->보험금 지급 순으로 진행됩니다.
보험금을 지급을 받을 때 필수 서류들이 필요한데 현대해상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청구 유형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나 황금연휴로 인해 가족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자동차사고에 특히나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희도 지지난주 여행 떠나기 전 골목길에서 요구르트판매원과 사고가 났는데 판매원은 보험사가 없어 저희 쪽 보험사를 기다리는 동안 설왕설래했던 안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꼭 보험사를 부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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